한국은 활기찬 밤 문화로 유명한 나라이며, 많은 젊은이들, 특히 여성들은 가외 돈을 벌기 위해 술집과 클럽에서 시간제 직원으로 일할 가능성에 매력을 느낍니다. 그러나 한식 바에서 바텐더나 여주인으로 일하는 것은 오랜 시간, 늦은 밤, 술에 취한 손님들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혜진 씨는 서울의 한 유명 바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밤알바. 그녀는 대학에서 공부하는 동안 술집에서 일하기 시작했고, 약간의 부수입을 벌기 위해 졸업 후에도 계속 그곳에서 일했습니다.

이씨의 일은 보통 오후 9시쯤 시작해 새벽 4시에 바가 문을 닫을 때까지 계속된다. 이 시간 동안 그녀는 고객에게 음료를 준비하고 제공하고 그들과 작은 대화를 나누며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그녀는 또한 제멋대로 행동하거나 호전적이 될 수 있는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데, 이는 때때로 스트레스를 주고 심지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Lee는 자신의 직업을 즐기고 보람을 느낍니다. 그녀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기 때문에 직업의 사회적 측면이 그녀에게 가치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또한 그 직업이 그녀가 유연한 시간에 일할 수 있고 자신을 부양하기 위해 여분의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한국 술집에서 여성으로 일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유흥업에 종사하는 여성에게 낙인이 찍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문란하거나 불법적인 활동에 연루된 것으로 간주하여 차별과 괴롭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씨는 과거에 그런 차별을 겪었지만 그것을 무시하고 자신의 일을 잘하는 데 집중하는 법을 배웠다고 말한다.

어려움과 고정관념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많은 젊은 여성들은 술집과 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한국 밤문화 현장의 사회적 분위기를 즐기면서 추가 수입을 얻고 귀중한 업무 경험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직업 선택이 아닐 수도 있지만 기꺼이 오랜 시간을 투자하고 도전에 대처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보람 있고 만족스러운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misooda.in pinterest